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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073

무한루프시 for문과 while문의 차이 오늘은 무한루프시 while문과 for문을 이용할때에 대한 차이점에 대해서 작성합니다. 반복문은 주로 for문 또는 while문을 사용하는데 사용할 때 어떻게 사용되느냐에 따라서 성능이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이 글에서 다루는 내용은 아래와 같은 스타일의 반복문입니다. ※ 아래의 설명하는 코드에 대해서만 측정결과를 나타내므로 while문에 조건 및 for문에 조건이 들어갈 경우 결과가 다를 수 있습니다. // while void LoopFunction_while() { int Sum = 0; while(true) { Sum = Sum + 1; if(Sum >= 10) break; } } // for void LoopFunction_for() { int Sum = 0; for(;;) { Sum = Sum.. 2019. 7. 19.
C# 프로퍼티에서 주의할 점 원래는 C#에서의 문제이지만 유니티에서 주로 C#을 사용하니 이쪽에 적어둡니다. 예전에 유니티로 처음 작업했을 때도 겪었던 문제인데 C#의 프로퍼티 기능을 처음 써보면서 생겼던 문제입니다. 프로퍼티는 set, get 함수를 자동으로 만들어주는 C#의 편리한 기능인데 보통 아래와 같은 형태입니다. public int Index { get; set; } 일반적으론 이렇지만 set, get, 함수는 확장할 수 있습니다. private int _Index; public int Index { get { return _Index; } set { _Index = value; } } 그런데 여기서 중요한 게.. private int _Index; public int Index { get { return Index; /.. 2019. 7. 9.
Inspector의 값을 유지한 상태로 변수명 변경하는 방법 아래의 글은 원문:Renaming Serialized Fields의 내용을 토대로 다시 작성된 글입니다. 직렬화 된 필드의 이름 변경하기 변수 이름 변경하기 아래와 같은 클래스가 있을 경우 using UnityEngine; class MyClass : MonoBehaviour { [SerializeField] private string m_MyVariable; } m_MyVariable의 변수를 다른 이름 m_AnotherVariable으로 변경 할 경우 Prefab이나 Scene에 배치된 오브젝트들의 설정값이 변경되게 됩니다. 이를 원치 않을 경우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해결 할 수 있습니다. using UnityEngine; using UnityEngine.Serialization; class MyCl.. 2019. 7.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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