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로 Android IL2CPP로 빌드할 경우 알 수 없는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대부분 NDK, JDK등을 제대로 설정안한 경우 그리고 Windows SDK가 설치되지 않은경우가 있을 수 있겠습니다.
위의 내용들을 체크하고 문제가 없는경우에도 발생하는 오류가 있어서 글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오류 메시지 내용은 주로 아래와 같습니다.
error: "Use this header only with Microsoft Visual C++ compilers!"
error: unknown type name 'uint32_t'
error: unknown type name 'int32_t'
error: unknown type name 'pid_t'
error: unknown type name 'time_t'; did you mean 'size_t'?
에러 발생의 원인은 파악하지 못했지만 해결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유니티 에디터 상단의 [Assets]->[Reimport All]을 선택해서 모든 에셋을 다시 임포트합니다.
※ 해당 액션을 하게되면 프로젝트를 처음 여는 것 만큼의 시간이 들어가니 충분한 시간이 있을 때 시도하세요
Reimport가 끝나면 위의 에러가 해결되어 정상적으로 빌드가 됩니다.
반응형
'Engine > Unity3D' 카테고리의 다른 글
Unity Custom Package 만들기 (0) | 2021.05.13 |
---|---|
Inspector의 값을 유지한 상태로 변수명 변경하는 방법 (0) | 2021.05.07 |
Unity 'AndroidJavaClass', 'Android JNI' 관련 에러 해결 방법 (1) | 2021.04.16 |
[Mac] MacOS Catalina Unitypackage Zip 파일 해제가 이상할 때 (0) | 2019.10.19 |
무한루프시 for문과 while문의 차이 (0) | 2019.07.1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