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 표준 라이브러리에는 string이라는 이름의 클래스가 정의되어 있다. 이 클래스의 사용을 위해서는 헤더파일 <string>을 포함해야 한다. string 클래스는 std 네임스페이스에 포함되어 있다. 문자열의 처리를 목적으로 정의된 클래스이며, string은 템플릿 기반의 클래스이므로 핵심 코드들은 거의 대부분 헤더 파일에 작성되어 있으며 이 헤더를 열어 보면 소스를 직접 볼 수 있다.
접기
#include <iostream> #include <string>
using namespace std;
int main() { string str1; string str2 = "123"; string str3 = "abcde";
cout << "str1 = " << str1.size() << endl; cout << "str2 = " << str2.size() << endl; cout << "str3 = " << str3.size() << endl;
}
결과 :
접기
접기
#include <iostream> #include <string>
using namespace std;
int main() { string str1 = "abcd"; string str2 = "efgh";
str1 = str1 + str2;
if ( str1 == "abcdefgh" ) { cout << "같다." << endl; } else { cout << "다르다." << endl; }
}
접기
접기
찾고자하는 문자열의 위치를 알려준다.
뒤에서부터 찾고싶으면 find_last_of()를 사용하면된다.
#include <iostream> #include <string>
using namespace std;
int main() { string text = "Hello World"; cout << text.find( "o" ) << "번째에 있다." << endl; }
접기
접기
#include <iostream> #include <string>
using namespace std;
int main() { string filePath = "c:\\My Document\\File\\note.txt";
int len = filePath.size();
string ext = filePath.substr(len - 3, 3);
cout << "확장자 : " << ext << endl; }
접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