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rogramming

[Visual Studio] 외부 파일을 자동으로 프로젝트에 추가하는 방법

by 황금표정 2021. 6. 1.

외부에서 업데이트되는 성격의 라이브러리 또는 엔진 코드를 의존할 때 유용한 방법입니다.

외부에서 업데이트되는 소스가 추가되거나 삭제되면 솔루션에서 수동으로 관리해주어야 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제가 방법을 모르는 것 일수도..)

 

그럴 때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자동으로 추가, 삭제 관리를 할 수 있습니다.

아래 코드는 Visual Studio .csproj 및 .vcxproj 구성시에 사용 할 수 있습니다.

<Compile Include="DirectoryFoo\**\*.cs">
	<Link>DirectoryFoo\%(RecursiveDir)/%(FileName)%(Extension)</Link>
</Compile>

위의 경우 외부 폴더인 DirectoryFoo라는 폴더 하위에 모든 폴더 경로에 .cs라는 확장자를 가진(C# Script)파일을 전부 추가합니다. Link의 경우 현재 작업중인 프로젝트 내부에 어떻게 추가될지인데 현재 작성해둔 것은 경로와 파일명 확장자까지 그대로 가져오는 형태로 추가했습니다.

 

만약에 DirectoryFoo라는 폴더명을 DirectoryBar라고 하고싶다면 아래 <Link>부분에 DirectoryFoo대신 DirectoryBar라고 작성하면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