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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ngine/Unreal4

[UE5] 언리얼5에서 캐스케이드 파티클 생성하는 방법

by 황금표정 2023. 7. 7.

언리얼5 부터는 나이아가라 파티클 시스템이 기본으로 사용된다.

언리얼4 기준으로 작성된 책을 보니깐 파티클 시스템을 캐스케이드로 사용해서 언리얼5에서는 사용 할 수 없는 문제가 생겼다. ㅠㅠ

 

찾아보니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캐스케이드 파티클을 생성 할 수 있었다.

 

1. 부모 클래스를 액터로 블루 프린트 클래스를 생성합니다.

 

2. 생성된 블루 프린트 클래스를 더블 클릭 해서 편집 창으로 들어갑니다.

 

3. 컴포넌트 패널에 [+추가] 를 통해 "Particle"로 검색해서 "Cascade Particle System"을 추가합니다.

4. 추가한 "Particle System"을 선택하고 디테일 패널에서 "파티클" 부분에 템플릿을 누르고 "캐스케이드 파티클 시스템(레거시)"를 선택합니다.

 

에셋을 저장하는 창이 나오는데 원하는 위치에 저장하면 해당 위치에 캐스케이드 파티클 에셋이 생성됩니다.

더블 클릭하면 아래와같이 캐스케이드 파티클 창이 열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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