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ngine/Unreal4

언리얼에서 첫 C++ 코드를 생성했는데 문제가..?

by 황금표정 2017. 3. 14.

언리얼 엔진을 처음 사용해봐서 메뉴가 익숙하지 않았는데


샘플로 빈 블루프린트 프로젝트를 만들고 새로운 C++ 클래스 코드를 추가하는 작업을 해보았다.


C++코드를 추가할 때 기본적으로 있는 Character 클래스를 추가하도록 했다.


근데 클래스를 추가하고 Visual Studio 프로젝트를 생성했는데 에러 메시지가 나왔다.




에러내용은 아래와 같다.


Running D:/Program Files/Epic Games/UE_4.15/Engine/Binaries/DotNET/UnrealBuildTool.exe  -projectfiles -project="X:/Programming/UnrealProject/SandBox/SandBox415/SandBox415.uproject" -game -rocket -progress

Discovering modules, targets and source code for project...

ERROR: Windows SDK v8.1 must be installed in order to build this target.


내용을 대충 훑어보니 Windows SDK v8.1이 필요한 것 같다.

관련 내용은 링크를 참고했다.


이렇게 설치하고 나니 이번엔 다른 문제가 생겼다...


에러 내용을 요약하면


ERROR: No 32-bit compiler toolchain found in C:\Program Files (x86)\Microsoft Visual Studio 14.0\VC\bin\cl.exe


뭔가 컴파일러가 없다는 것 같다.


해당 내용을 찾아보니


링크의 내용을 찾을 수 있었다.


이렇게 해결하고 나니 Visual Studio가 켜졌고 빌드를 했더니 엄청난 시간이 걸리는 빌드를 수행했다.

아마 첫 실행이라 그런 것 같다.


모든 빌드를 끝마치고 나니 Intellisense가 정상 동작하는 것을 확인했다.




이상 내용 끝!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