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LOAT D3DXVec3Dot(
CONST D3DXVECTOR3 *pV1,
CONST D3DXVECTOR3 *pV2
);
내적은 일반적으로 두 벡터 사이의 값이 90도 이상인가를 판단하는 중요한 값이다.
cos의 그래프를 생각하면 알기 쉽겠지만 cos은 0도와 90도 사이, 그리고 270도와 360도 사이에만 양의 값을 갖는다.
이 성질을 이용하여 인간의 눈에 해당하는 시선 벡터와 물체의 면과 직교하는 법선 벡터(face-normal vector)와의
내적값을 구하여 그 값이 양수일 경우에만 화면에 표시하는 은면제거에 사용된다.
벡터 A와 B가 있을때 A와 B의 내적연산은 B벡터에서는 A 벡터가 얼마만큼의 크기로 표현 되는가를 나타내는 연산이다.
B를 좌표축이라 가정하면 A · B연산은 A라는 벡터가 B라는 좌표축 위에 얼마 만큼의 크기를 갖고 있는가를 나타낼수 있다.
사용처:어떤 벡터를 새로운 좌표계로 변환 하고자 할때, 새로운 좌표계의 축벡터를 원하는 벡터에 내적 연산해주면
새로운 좌표계의 벡터로 변환 된다.
출처 : http://blog.naver.com/kukuta14/600145879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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