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컴퓨터를 처음 사고 윈도우를 설치하고 나서 분명히 제대로 시스템 종료 및 다시 시작이 되었는데 드라이버 및 유틸리티 등을 설치하고나서 재부팅을 했더니 화면은 먹통이고 본체만 켜져있는 경우가 생겼다.

 

처음엔 윈도우가 잘못설치됬다고 판단해서 재설치를 시도해서 해결이 된 줄 알고 또 한번 드라이버 및 유틸리티를 설치를 끝내고

재부팅을 했는데 똑같은 증상이 발견되었다.

 

시스템 종료를 하면 컴퓨터 모니터는 꺼졌는데 본체는 계속 돌아가는 현상을 겪는 분들이라면 이 글을 참고해서 해결되었으면 한다.

 

 

컴퓨터에 따라서 종료하고 난뒤에 본체 내부의 열을 더 빼내기위해서 10~15초 팬이 더 돌아가는 시스템도 있으니 참고하시고..

 

위 문제의 해결 방법에대해서 검색을 해보다가 Microsoft에서 답변을 본 것이 있었는데 아래 방법대로 시도해보시길 바랍니다.

 

하지만 저는 이렇게 해도 해결이 되지않았습니다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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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업 방법 1. 최대 절전 모드 해제

 

  1. 데스크톱 화면의 좌측하단 모서리를 오른쪽 클릭하여 명령 프롬프트(관리자)를 실행합니다.
    (Windows
    로고키 +X를 누른 후 명령 프롬프트를 실행하여도 무방합니다.)
  2. 명령 프롬프트에서 powercfg /hibernate off 명령을 입력한 후 Enter키를 누릅니다.
  3. 문제의 증상을 확인 합니다.

작업 방법 2. 시스템 파일 검사

  1. 데스크톱 화면의 좌측하단 모서리를 오른쪽 클릭하여 명령 프롬프트(관리자)를 실행합니다.
  2. 명령 프롬프트에서 sfc /scannow 명령을 입력한 후Enter키를 누릅니다.
  3. 시스템 검사가 완료되면 명령 프롬프트에 Dism /online /cleanup-image /restorehealth명령을 입력하고Enter키를 누릅니다.
    * PC
    환경에 따라 시스템 검사 시간이 오래 소요될 수 있습니다. (20분이상 )
  4. 검사가 완료 되면 컴퓨터를 다시 시작하여 문제점을 확인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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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맷을 3번째 할 때 생각난게 분명 포맷직후에는 아무 문제가 없다가 드라이버 설치 후에 문제가 생긴다는 점을 생각하고

 

하나하나 설치해가면서 재부팅을 시도해보았습니다.

 

그 결과!!

 

범인이 잡혔습니다.

 

그 범인은 바로...

 

 

요놈입니다.

 

저는 분명 메인보드 공식 사이트에서 다운을 받은놈인데....

왜 그러한 문제가 생기는지 까지는 알지 못했습니다.

요놈을 지우니깐 다시 정상 작동 하더군요

 

혹시라도 같은 증상을 겪으시는분은

인텔 빠른 스토리지 기술(IRST)을 제거하시고 다른 드라이버로 깔아보시기 바랍니다.

 

제가 이 문제를 겪은 메인보드는

Asus Rampage IV Extreme 보드입니다.

삼성 SSD 840 Pro 256GB 사용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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