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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ngine/Unity3D

iTween과 DOTween을 사용하면서...

by 황금표정 2015. 11. 11.

원래 처음 유니티를 접하면서부터 계속 iTween을 사용해 왔습니다.

처음엔 이거 말곤 그렇다 할만한 Tween관련 에셋이 없었죠 (직접 구현해도 되겠지만(?);;)


오늘 이 글을 작성하는 것은... iTween이 별로인 것 같아서 입니다.


음... 지금 하는 프로젝트에서도 그렇게 많이 사용하진 않습니다. 거의 사용하지 않는다고 봐도 되는데

이번에 만드는 컨텐츠에서 필요하게되어 과거의 기억을 끄집어내어 끄적끄적하고있는데..

원하는데로 구현이 쉽지가 않더군요 제가 못해서 일수도 있지만


그렇게 끙끙 삽질을 하다가 DOTween이나 한번 받아서 사용해봐야지~ 하고 받고 문서를 보고

뚝딱뚝딱했더니 잉??.. 쉽게 구현이 되버렸습니다.


사용 방법도 함수 호출 방식이다 보니 iTween의 HashTable 방식보다 훨씬 편하고 이해하기 쉽습니다.


찾아보니 속도가 훨씬 빠르다고하네요 (이건 확인해보지 않아서 잘 모르겠네요)


아무튼 결론은 저는 iTween보단 DOTween을 추천하고싶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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