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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ngine/Unity3D

Unity APK 빌드 사이즈에 관해서

by 황금표정 2016. 4. 4.

- 설정 -

.Net API Level : .Net2.0 및 .Net2.0 subset


- APK 빌드 내용 -

(Unity Editor Log 출력을 바탕으로 작성)


.Net2.0 빌드

-------------------------------

Textures      0.0 kb 0.0% 

Meshes        0.0 kb 0.0% 

Animations    0.0 kb 0.0% 

Sounds        0.0 kb 0.0% 

Shaders       0.0 kb 0.0% 

Other Assets  0.2 kb 0.0% 

Levels        0.7 kb 0.0% 

Scripts       874.0 kb 12.0% 

Included DLLs 6.3 mb 87.9% 

File headers  12.4 kb 0.2% 

-------------------------------

Complete size 7.1 mb 100.0% 



.Net2.0 subset 빌드

-------------------------------

Textures      0.0 kb 0.0% 

Meshes        0.0 kb 0.0% 

Animations    0.0 kb 0.0% 

Sounds        0.0 kb 0.0% 

Shaders       0.0 kb 0.0% 

Other Assets  0.2 kb 0.0% 

Levels        0.7 kb 0.0% 

Scripts       874.0 kb 17.8% 

Included DLLs 3.9 mb 82.0% 

File headers  12.4 kb 0.3% 

-------------------------------

Complete size 4.8 mb 100.0%


- 빌드 결과 -

.Net2.0 APKSize = 19.3MB

.Net2.0 subset APKSize = 18.5MB



위의 빌드 내용에 포함이 안된 내용은 lib 파일입니다.

armeabi-v7a으로 된 mono라이브러리와 unity라이브러리 그리고 main이라는 라이브러리 이렇게 3개와

x86으로 된 위와 동일한 라이브러리 파일이 존재합니다.


각각 7.61MB, 7.98MB용량을 차지합니다.


.Net 2.0 이나 subset 둘다 해당 lib파일은 변하지 않습니다.


조금이라도 용량을 줄이시려면 .Net API Level을 .Net2.0 subset으로 줄이시면됩니다.

대신에 지원하는 라이브러리가 줄어드는 만큼 사용하고자하는 API가 지원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내용추가 -

Stripping Level을 조정해서 사이즈 조절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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