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plugin 설치
- Sprite Manager : Sprite 를 편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콤포넌트인듯 하다.
- 역시 플러그인은 각 프로젝트마다 설치해야 함
2. GameObject 에 Packed Sprite 추가
- GameObject 를 선택하고 Component -> Scripts -> Packed Sprite 하면 됨
3. Project 탭 (에셋)에 Material 추가
4. GameObject 에 추가한 Material 을 드래그해서 넣음
5. 이미지(jpg, png 등)를 에셋에 추가
6. Window -> Sprite Timeline 을 눌러 윈도우를 열고, 6에서 추가된 이미지를 등록함
7. Tools -> AB Software -> Build Atlases 를 눌러서 Sprite Atlas를 생성한다.
- Sprite Atlas 는 추가한 이미지를 Material에 입히는 과정으로 이 이후에는 추가한 이미지가 없어도 Sprite Atlas 만으로 게임 구성을 하는데 아무런 지장이 없다.
8. 기본 Diffuse로 설정되어있는 Material 의 Shader 를 Transparent -> Vertax Colored 로 변경하여 빛 조절이 없이도 원래 컬러대로 나올 수 있도록 함
9. Material의 Main Color 의 RGB 값을 기본 255, 255, 255 에서 128, 128, 128 로 변경하면 원래 이미지 색상이 나온다. 255,255,255로 할 경우에는 원본보다 밝은 이미지가 된다.
10. 보여줄 만큼 Width, Height 값 설정
[출처] 2013년 2월 6일 unity3d 이미지 올리기|작성자 션이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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